KOSTA/USA 의 사명 (mission)



수련회 및 지속적인 사역들을 통하여 유학생 및 한어권 학생, 청년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삶의 전 영역에서 선교사적인 삶을 살게 하며, 그들이 속한 사회와 교회의 섬기는 지도자로 세운다.


첫째, 미국에 있는 한국인 학생들을 복음화한다.


둘째, 복음화된 학생들에게 기독교 세계관과 가치관을 확립하게 한다.


셋째, 학생들의 기독교적 세계관에 입각한 학문연구와 신앙생활을 격려할 뿐 아니라 , 현재와 미래의 삶의 현장에서 선교적인 활동과 봉사의 삶을 살도록 한다.


넷째, 그리스도의 제자로 훈련된 학생들이 조국사회와 미국, 그리고 전 세계를 복음적이고 총체적으로 변혁하는 동시에, 주님의 지상대명령에 헌신하게 한다.


다섯째, 이를 위하여 KOSTA 는 복음주의적 교회들과 강사들, 그리고 수많은 무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끊임없는 기도와 헌신 그리고 자발적인 재정적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최상의 교육과 훈련, 교제와 동역의 장을 제공한다.



KOSTA 운동의 특징


말씀 중심


KOSTA 는 말씀 중심의 운동이다. 이는 삶의 근본적인 변화가 말씀으로 이루어지지 않고는 불가능하다는 이해와 연관되어 있다. KOSTA 운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접하게 되고, 그 만남을 통하여 삶과 세계관을 변화시켜 다시 다른 이들을 말씀으로 변화시키는 사람들로 서게 되는 운동이다.


자원봉사 운동


KOSTA 는 자원봉사 운동이다. 강사들을 포함한 섬기는 사람들이 보수를 받지 않고 섬기며, 함께 참여하는 학생들이 모두 각자의 섬김들로 함께 운동을 이끌어 간다. KOSTA 를 섬김으로 자신에게 유익이 되거나 자신의 이름이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 하고, 모든 관심과 주목이 하나님 그분께 가도록 하는 섬김의 모습을 강조한다.


평신도사역 지향, 학생운동


KOSTA 는 학생운동이다. 이는 학생이 주체가 되어 학생을 섬기는 운동을 의미한다. KOSTA 의 모든 사역과 섬김들은 이 학생운동의 정신 속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KOSTA 를 섬기는 강사, 목회자, 평신도 지도자들의 소중한 섬김이 KOSTA 를 움직이는 매우 중요한 힘이지만, 이 섬김들은 모두 학생이 주체가 되어 학생을 섬기는 일을 돕기 위한 것들이다.


교회 내에서 직임으로서의 목회자들의 섬김이 중요함을 믿으나, 결국 세상을 직접적으로 섬기게될 평신도들의 사역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KOSTA 를 통해서 세워진 사람들이 섬길 장 (field) 은 교회 안을 포함한 온 세상임을 인식하여, 평신도들이 각자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되어 전 피조세계가 그리스도의 주권 아래 있게하는 섬김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선교 지향적


아 직 복음이 다다르지 못한 지역과 사람 , 인종집단과 국가등에 하나님의 관심이 있음을 인식하고, 이들을 섬기기 위한 선교 사역을 지향한다 . KOSTA 가 직접 선교사를 파송하는 선교단체는 아니지만, 많은 선교단체들과 동역하여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이루기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한다.


복음주의 연합운동


KOSTA 는 복음주의 운동이다. 이는 초대교회와 종교개혁 그리고 로잔언약의 전통으로 이어지는 성경적 신앙및 신학 체계이다. KOSTA 는 복음주의의 스펙트럼의 다양한 사람들과 목소리들을 포용한다.


KOSTA 와 신앙고백을 함께하는 모든 사람들과 지역교회, 단체들과 동역하며, 성경적 신앙 안에서 존재하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섬김과 목소리를 존중한다. 소수의 사람들이 KOSTA 운동을 주도하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KOSTA 운동의 주체가 되어 KOSTA 의 사명 (mission) 을 이루기 위하여 연합한다.


또한 KOSTA 는 운동 (movement) 이다. 19 세기 후반과 20 세기 전반에 걸쳐 일어났단던 학생자원운동 (SVM: Student Volunteer Movement) 이 그랬던 것 처럼, KOSTA 는 집회나 조직, 모임만을 지향하는 것이 아니다.


KOSTA 조직


국제이사회  


홍정길 목사   코스타 이사장 / 남서울 은혜교회 담임
이동원 목사   코스타 부 이사장 / 지구촌 교회 담임
김규동 목사   요한동경교회 담임
김동호 목사   높은뜻숭의교회 담임
김원기 목사   미국 워싱턴 휄로십 교회 담임
김창근 목사   무학교회 담임
박성수 회장   ( 주 ) 이랜드
방선기 목사   이랜드 직장사역연구소
오정현 목사   사랑의 교회 담임
옥한흠 목사   사랑의 교회 ( 현 ) 원로 목사  
유기성 목사   선한목자교회 담임
이승장 목사   학원복음화 협의회
이찬수 목사   분당우리교회 담임
정민영 선교사   Wycliffe Bible Translators – Asian Diaspora 동원사역 대표
하용조 목사   온누리교회 담임
황형택 목사   강북제일교회 담임

KOSTA/USA 공동대표


강동인 박사, 강준민 목사, 김형균 목사, 권준 목사, 노창수 목사, 송영선 목사, 안종혁 교수, 윤국진 목사, 이일형 박사, 채종욱 선교사, 황지성 박사


미국 상임이사


김두화 목사, 김만풍 목사, 김원기 목사, 박광철 목사, 이원상 목사


미국 후원 이사회


장범 집사 ( 후원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