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를 찾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은 진정한 변화를 누리는 삶을 열망하고 있다. 그리스도를 통해 진정한 빛을 발견한 그리스도인들도 마음 속에 진정한 부흥을 경험하기를 갈망하고 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성령이 함께 하는 진정한 변화는 어떻게 실현될 수 있을까? 세상과 동화되지 않고 변화되는 것은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 로써”가능하다고 믿는다. 성령의 도움과 신자의 믿음으로 생기는 내면의 부흥과 영혼의 갱신이 있을 때만 진정한 변화가 이루어진다고 우리는 믿는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마음 속 깊은 곳으로부터 진정한 변화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성령의 도우심을 믿는 코스탄들에게 우리는 다음을 제안한다.


첫째, 복음을 만나자. 복음은 죄인인 우리를 위해 하나님이 자신과 동일한 주체인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시고 우리에게 자신을 보여주신 사건이다. 근본 하나님과 동체이신 그분은 속죄물로 죽음으로써 우리의 죄를 대속하였고, 부활하심으로 새로운 생명의 모습을 보여주셨다. 그리스도가 복음의 시작이고 끝이다. 우리는 그분을 만났는가? 그분이 우리의 주인이 되셨는가? 그분이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지배하고 계신가?


둘째, 영적 훈련의 가치와 방법을 알자. 어떤 사람들이 영적 부흥을 체험했는가 하는 점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들은 꾸준히 자신을 훈련하고 영성을 추구했던 사람들이었다. 요한 웨슬리의 성령의 체험은 하루 아침에 나온 것이 아니라 그것을 위해 꾸준히 준비하고 추구했던 영적 훈련의 결과이기도 한 것이다. 평생에 걸친 영성과 영향력은 그가 꾸준히 지켜왔던 영성 생활의 결과이었다.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영성 생활의 가치를 소홀히 여기지 말자.


셋째, 그리스도 안에서 다양한 만남을 기대하자. 복음이 그러하듯 부흥도 개인적인 것이 아니다. 부흥은 항상 공동체를 일으키시고 교회를 새롭게 하기 위해 부흥을 허락하셨다. 코스탄들은 자신의 영성 뿐 아니라 공동체에 허락하실 부흥을 기대하라. 내가 섬길 사람, 섬길 공동체를 찾자. 삶의 멘토를 만나라. 나를 지도하고 격려해줄 인도자를 만나라. 그들과 함께 공동체를 위해 기도하라. 주님이 세우신 교회를 바라보며 함께 걸어갈 사람들을 찾다.


모든 코스탄들과 그들이 속한 공동체들이 마음을 새롭게 하는 성령의 부흥을 경험하기를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