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주 코스타 수련회와 사역을 통해 영적 각성과 더불어 학문과 직업과, 민족과 세계에 대한 소명을 지난 코스탄들이 고국에 돌아와서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Kosta Alumni, Kosta OB, Returnee 모임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이름이 가지고 있는 성격들을 지니고 있답니다. 현재 미국에 들어와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공식적인 숫자가 60만명을 넘고 그 중 한국 유학생들의 숫자가 인도와 중국에 이어 3위에 있습니다. 이들을 위한 ISM (International Student Ministry)에서 최근에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Returnee Ministry입니다. 즉 미국에서 복음을 듣고 양육을 받았던 international 학생들이 본국에 돌아가서 건강한 그리스도의 공동체에 속하고, 지속적으로 영적인 성장을 하며, 전공과 직업의 영역에서 소명에 따라 살아가고 있느냐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사역의 열매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미주 Kosta 사역도 동일한 맥락에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타 수련회와 코스타 사역을 통해 예수님을 영접하고, 영적 성장과 훈련을 받고, 어떤 형태로든 제자삼는 사역에 동참하면서, 직업과 전공의 영역에서 소명에 따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얼마나 있느냐가 저희 미주 코스타 사역의 열매를 가름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Kosta OB 사역은 코스타 사역의 열매라 말할 수 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저희들이 이 사역에서 갖고 있는 소망을 함께 나누길 원합니다.


첫 번째로 Alumni들을 Network 하기를 소망합니다. 사회 각 분야에 Kosta 출신인 지체들이 많은데 주소록을 비롯한 기초적인 Network이 전혀 마련되어져 있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data base 작업은 코스탄의 현황을 파악하고 다른 사역을 하기 위한 기초적인 자료로 활용되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Kosta OB 사역의 대상과 범위를 정하고, 지역별, 전공별, 직종별 사역을 위한 기초가 마련되어지리라 믿습니다.




두 번째로, 미주 코스타 사역을 지원하길 소망합니다. 코스타 사역을 위한 fund raising과 더불어 참석자들을 위한 장학금 조성, 코스타 강사 발굴과 육성, 세미나 리뷰, e-Kosta 필진으로 섬김 등을 통해 미주 코스타 사역을 지원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희들이 사랑과 은혜를 입었으니 당연히 은혜를 갖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로, returnee들을 돕는 사역을 하기를 소망합니다. 한국으로 돌아오는 대부분의 코스탄들은 첫 6개월 동안 심한 역문화 충격을 겪게 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자신도 모르게 미국적 문화에 길들여져 있기에 한국의 가치관과 생활 방식, 직장생활, 가정생활, 자녀 양육, 교회 공동체 적응하면서 심리적, 영적, 실제적 어려움을 겪게 되어집니다. 이들을 영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교회 공동체로 연결시키고,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는 지체들끼리 서로의 삶을 나누고, 한국에서 생존하기 위한 실제적인 도움을 주는 사역이 되기를 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역의 장을 마련하길 소망합니다. 이를 위해 제일 기본적으로 코스탄들의 영성을 follow up하는 것이 절실히 요구되어집니다. 지속적인 영성 훈련과 비전과 소명를 고취시키고 선후배 간에 멘토링 관계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전공과 전문분야 와 직업별로 grouping을 하고 기독 전문 운동들과 연결시키어 학문과 전공 직업의 영역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한국 사회에 영향력을 미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유학을 경험하도록 특권을 주신 하나님은 또한 우리들에게 책임을 물으신다고 믿습니다. 한국 사회와 교회에서 우리들이 더 잘 감당하고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역의 장을 찾아 섬기고 사역을 하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들은 매주 첫 번째 토요일에 정기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임이 정착되어지면 위에서 언급한 4가지 큰 사역이 점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초석이 마련 되어지리라 믿습니다. 함께 모여 찬양하고 그 달의 주제 강의 듣고 소그룹으로 나뉘어 삶은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매달 가지고 있습니다. Kosta OB 월별 모임과 전체 사역의 목적을 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이 있기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고 이 사역에 비전을 갖고 우선순위를 두고 함께 사역해 나갈 형제 자매님들을 보내어 주시도록 기도로 후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