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_row][vc_column width=”1/2″][vc_single_image image=”5465″ align=”center” img_size=”medium”][/vc_column][vc_column width=”1/2″][vc_column_text]예수도 몸으로 실천하는 진짜 제자도 – 마크 스캔드렛 (IVP)

제자도를 간단하게 정의한다면 예수님을 따르고 그분이 사셨던 삶을 우리도 똑같이 살아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따르려고 하는 우리들의 삶을 지켜보면 너무 지적인 영역에서 머무르거나 또 다른 한편으로는 너무 개인적인 적용에만 치우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예수님을 온전히 따르는 삶 가운데 실천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혼자가 아닌 공동체로써 함께하는 실천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실천하는 것,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 공동체를 이루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 책에서는 ‘실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우리가 그룹으로 실천하고 그 실천으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젊은 세대의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는 행동하고 실천하는 가운데 배운다는 점입니다. 이 책을 읽은 후 단지 지적으로 동의하는 것을 넘어서서 함께하는 실천을 통해 예수를 따르는 것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2/3″][vc_column_text]화해의 제자도 – 에마뉘엘 카통골레 & 크리스 라이스 (IVP)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내세우셔서 우리를 자기와 화해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해의 직분을 맡겨 주셨습니다.” (고린도후서 5장 18절)

우리와 하나님의 관계가 단절되었던 것처럼 이 세상은 깨어지고 단절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우리와 하나님이 화해할 수 있었던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이 세상에서 화해자로 살아갈 것을 기대하고 요구하십니다. 이 책은 화해야말로 하나님이 하시고자 하는 이야기의 목적이고, 한번에 끝나는 일회성의 이벤트가 아니라 긴 여정임을 강조합니다.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모여 성찬식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이 인종을 넘어서 역사하시는 분임을 알면서도 교회 생활 가운데 다른 민족의 친구들과 함께 더 깊이 삶을 나누는 행동의 삶은, 아는 것만큼 쉽지는 않습니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이 인종, 민족, 사회계층 등의 단절을 넘어서 화해를 이끌어 내실 수 있는 분임을 깨닫게 되면서 우리가 그런 화해자로서 삶의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합니다.[/vc_column_text][/vc_column][vc_column width=”1/3″][vc_separator type=”short” icon=”star”][vc_single_image image=”5470″ align=”center” img_size=”full”][/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 width=”1/1″][/vc_column][/vc_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