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믿는 분들에게 성경책을 사서 선물하는 것이 좋은 전도 방법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을 선물할 때에는 어떤 책을 먼저 읽는 것이 좋을지 설명해 주어야합니다. 설명이 없으면 성경을 전혀 모르는 사람은 거의 천 페이지에 달하는 책을 선물 받고 질려서 서가에 처박아둘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선물 준 분의 성의를 생각하여 읽기 시작하는 분이 있다 할지라도 끝내지를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보통 책을 읽듯이 성경 맨 앞에 실려있는 창세기부터 읽기 시작하면 신앙적인 해답이 얻어지기보다는 의문이 더 생기기 때문입니다. 가까스로 창세기를 끝낸다 할지라도 출애굽기나 레위기에 달하면 낯선 용어, 낯선 풍습과 규례들에 질려서 더 이상 읽는 것을 포기할 것입니다.


저는 성경을 선물할 때에 구약부터 말고 신약부터 읽으라고 권합니다. 신약도 마태복음부터 말고 요한복음부터 읽으시라고 권합니다. 마태복음부터 시작하면 책을 펼치자마자 예수님의 족보가 등장하기 때문에 질려서 읽기를 포기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을 먼저 읽으라고 하는 이유는 주제가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이해하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요한복음을 끝내면 그 다음에 나오는 사도행전을 읽으라고 권합니다. 사도행전에는 120명으로 시작된 기독교가 어떻게 로마에까지 전해지게 되었는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교리가 아니라 사건이 기록되어있기 때문에 안 믿는 분들에게도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사도행전을 끝내면 다음에 나오는 로마서를 읽을 것을 권합니다. 로마서는 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체계적으로 잘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기독교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끝내고 나서 성경을 더 읽기를 원하면 예수님에 관하여 좀 더 알 수 있도록 누가복음을 읽으라고 합니다. 그것이 끝나면 로마서 다음에 나오는 편지서들을 요한 계시록 전까지 읽을 것을 권합니다. 그러나 요한 계시록은 신약의 나머지 부분을 두 세 번 읽은 후에 읽으라고 권합니다. 이처럼 신약을 두세 번 읽으신 후에 비로소 구약에 도전할 것을 권합니다.


성경은 현대말로 번역된 표준 새번역 판을 선물합니다. 개역 성경은 연속 사극에서조차도 등장하지 않는 옛날 말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믿지 않는 사람이 성경책을 열어보고는 질려서 읽을 엄두조차 못 낼테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