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OSTA/USA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올해 코스타는 ‘Grace? Grace. Grace!’ 라는 주제를 나눕니다.
‘은혜’라는 말은 좋고 부드럽고 마냥 편안하기는 하지만, 익숙하고 새로울 것 없는 말로 느껴집니다. 그러나, 실은 은혜는 자격 없는 자에게는 기회가 없다고 말하는 무한경쟁의 세상에 대해 가장 강력하게 도전하는 말이고, 세상과는 전혀 다른 하나님 나라의 통치 원리를 나타내는 radical한 말입니다.
이미 잘 알고 있는 줄 알았지만, 실은 잘 몰랐던 말 ‘은혜’,
많이 들었으나 와 닿게 알지도 누리지도 못했던 ‘은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서, 그 은혜의 진리(truth) 가 실재(real) 되어 다가오는 경험을 누리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전체집회, 세미나, 조별 모임 등 각 순서들이 모두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올해는 ‘make truth real’하는 통로로서, 특히 여러 기도 순서들과 성경공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이미 잘 알고 있는 통로라고요? 실은 잘 몰랐던 통로일 수 있습니다. 잘 누리지 못했던 통로일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Wenz Hall (전체집회 장소)에 ‘기도나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집회 장소를 오가며 틈틈이, 개인적으로 혹은 조별로, 나뭇가지에 기도들을 적어 붙여서 풍성한 기도나무를 만들어 주세요. 나무 곁에 개인적인 기도와 이웃을 위한 기도를 적을 수 있는 카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목요일 오전집회에 이어서 기도회가 진행됩니다. 이 시간에는 메시지를 묵상하는 기도, 하나님을 대면하며 은혜 안에 머무는 기도, 은혜의 통로로서 이웃을 위해 드리는 기도를 이어가게 되고, 이후로도 개인적으로 더 기도하실 수 있습니다. 금식기도회로 진행하여서 절약된 비용은 이웃을 위해 사용하고, 절약된 시간은 기도에 집중하는 것으로 진행하고 있으니 컨퍼런스의 한 가운데에서 절제하며 하나님께 집중하는 유익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기도회 후에 필요한 경우 드실 수 있도록 간단한 스낵을 준비할 예정이니 충분한 시간 기도하신 후 개인적인 결정에 따라 드시면 되겠습니다.
컨퍼런스 기간동안 중보기도실, 조별기도실, 참여기도실이 열려 있습니다. 중보기도팀과 같이 기도하거나, 조별로 방문하여 기도하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여기도실에서는 5개의 스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기도하실 수 있습니다.
작년에 처음 시작된 LGS (Learning God’s Story)는 2018 KOSTAN 전체가 참여하는 성경공부 시간입니다. 화, 수, 목 사흘 아침 전체집회 시간 전에 LGS 인도자들과 함께 금년 주제와 연관된 성경본문을 함께 공부합니다. LGS 그룹은 몇개의 조가 하나의 그룹으로 묶여서 이루어집니다.
올해 컨퍼런스를 통해 저희 모두가 은혜의 진리가 실재(real) 되어 다가오는 감격을 누리게 되길, 그래서 그 은혜를 흘려 보낼 힘을 얻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